초등학생 겨울방학 기간 및 계획ㅣ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초등학생 겨울방학 기간 및 계획에 대해 알아보아요.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9-27
안녕하세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초등학교 겨울방학 기간과 계획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초등 공부, 홈런 하나면 끝>

초등학교 겨울방학은 여름방학보다 상대적으로 길고, 요즘에는 봄방학을 없애고 겨울방학을 길게 가지고 가는 학교들도 늘어나고 있어
겨울방학이 두 달 가까이 돼기도 합니다. 이런 긴 겨울방학 기간동안 계획을 어떻게 세우느냐가 중요할 것 같은데요.
방학 기간동안 특강을 듣거나, 캠프를 가는 등의 계획들을 세울텐데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확하게 계획을 세워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홈런에서 겨울방학 계획 세우는 Tip에 대해 안내해 드릴테니,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초등학교 겨울방학 기간

 초등학교 겨울방학 기간은 보통 12월 말부터 시작합니다. 봄방학이 있으면 1월말까지 대략 한 달 이상이 되고, 봄방학이 없으면 2월까지 이어져 두 달 이상으로 겨울방학을 보냅니다.
방학 일정은 지역마다 상이하지만, 요즘은 봄방학을 없애는 추세가 많기 때문에 새학기 맞이 하기 전 긴 겨울방학 동안 계획을 세워 잘 보낼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2. 초등학교 겨울방학 계획 Tip

 첫째로, 겨울방학 계획을 세울 때에는 12월 말부터 2월 말까지로 놓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때 계획은 앞으로 다가올 새학년에 대한 1년의 계획을 세워서, 3월 이후 시작되는 새학기를 잘 맞이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나에게 부족했던 과목에 대해 복습하는 시간도 갖고, 새학년이 돼서 배우게 되는 내용을 미리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 미리 익혀두면 학기가 시작했을 때 부담이 줄어들게 될텐데요.
홈런에서는 전 학년을 다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지나간 학년의 학습도, 앞으로 다가올 학년에 대한 학습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학기가 되면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 바쁘게 보내기 때문에 미리 이런 것들을 학습하지 않으면 초반에 지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로, 겨울방학 기간동안에 운영되는 체험이나 전시들이 많이 있어 참여하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홈런에서 추천하는 장소는 국립중앙박물관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방학기간 동안 체험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한국사 체험학습, 그리스로마 체험학습 등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울 수 있는 한국사를 재미있게 체험함으로써 역사에 대해 자신감을 얻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집에서만 하는 공부만이 아니라 이런 교육적인 체험을 접함으로써 아이들도 좋아하고, 습득도 빠르게 될 수 있어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초등학교 겨울방학 기간과 계획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리 나의 겨울방학 계획을 세워 보는건 어떨까요? 
나에게 필요한 학습은 무엇인지, 부족한 과목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앞으로 다가올 겨울방학을 잘 맞이해 보세요.

 홈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 학년 학습을 경험해 보고 싶으면 지금 바로 무료체험을 신청해 보세요.
지금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이었습니다.

홈런 초등 무료체험 하기
홈런 초등 유료학습 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