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소식] [언론보도]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 2’ 출간… 독후활동 더해 문해력 강화
    field.ko.regdate : 2024.05.14
    field.ko.viewcount : 249



  •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초등 문해력 향상을 위한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시리즈의 두번째 도서를 출간했다.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 2’는 앞서 선보인 1권과 달리, 독후 활동을 더해 문해력을 한층 더 탄탄하게 기를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1권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사회문화분야에서 정치를 분리, 확장해 영역을 더욱 풍성하게 채웠다.

     

    1권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과 현상, 최신 이슈 등을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해 세상을 보는 시각을 깊고 넓게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독후 활동은 핵심 단어 찾기꼼꼼히 읽기’, ‘어휘 익히기’, ‘요약 정리하기’, ‘생각 곱씹기등으로 구성돼있어, 기사의 핵심 내용 파악과 내용 이해, 기사 속 생소한 단어 정리 등을 하며 문해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특히 생각 곱씹기에서는 논리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질문 및 생각할 거리를 제시한다.

     

    저자는 이세영 작가로, 어린이 시사 매거진을 창간한 바 있으며, 현재 공공도서관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뉴스로 문해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강의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 시리즈는 풍부한 배경지식뿐만 아니라 어휘력, 문해력을 강화시켜 핵심 파악과 의견 말하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또 아이들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더 넓게 가질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마중물 역할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