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소식] [언론보도] 아이스크림에듀, iF 이어 IDEA까지 세계 디자인 어워드 2관왕… ”글로벌 명품 도약”
    field.ko.regdate : 2023.09.01
    field.ko.viewcount : 156


  •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iF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DEA 디자인 어워드까지, 디자인 2관왕을 달성했다.

     

    iF디자인 어워드와 IDEA디자인 어워드는 각각 독일, 미국에서 매년 열리는 행사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꼽힌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4, iF디자인 어워드 UI 부분에서 아이스크림 홈런 콘텐츠, ‘습관나무와 내 나무 숲‘AI생활기록부 홈로드2건을 수상한 바 있다.

     

    학습자 눈높이에 맞추면서도 매일 꾸준한 학습 실천을 위한 동기 유발과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내는 UI의 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해당 부분에서 수상한 국내 브랜드 20건 중 교육업계에서는 유일한 수상이다.

     

    최근 파이널리스트(FINALIST, 본상)를 수상한 IDEA 2023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Consumer Technology 부분에서 학습기 디자인으로 인정받았다. 아이스크림 홈런 학습기 홈런북 프리미엄 (퓨어그레이/에버그린/TinyTAN)’이다.

     

    태블릿 PC와 거치대, 블루투스 키보드로 구성된 학습기로,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하고 학습 능률을 올려주며, 학생들의 기호를 반영한 색상과 데스크테리어(데스크+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거치대는 학습 상황에 따라 와칭(watching), 또는 라이팅(writing), 키핑(keeping) 모드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하다.

     

    이번 수상으로 인해 아이스크림에듀는 우리나라 교육업계에서 유일하게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2가지 디자인을 모두 세계에서 인정받은 유일한 기업으로 위상을 높였다.

     

    김대겸 아이스크림에듀 사업전략본부장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으로 인해 글로벌 명품 학습 서비스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와 디자인과 함께 교육 시장에서 독보적인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